안전한 설 연휴, 철저한 도로 정비로 완성

Last Updated :
안전한 설 연휴, 철저한 도로 정비로 완성

설 연휴 대비 도로 정비 집중 실시

충청남도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귀성 및 귀경길의 안전과 편의를 확보하기 위해 도와 시군이 관리하는 도로 6,413km 구간에 대해 2월 2일부터 15일까지 14일간 집중적인 도로 정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비는 도 건설본부와 각 시군이 협력하여 위임국도, 국지도, 지방도 등 주요 도로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특히 겨울철 폭설과 결빙에 대비한 제설 작업과 도로 안전 점검에 행정력을 집중한다.

결빙 취약 구간 집중 관리

도는 교량과 터널 진출입부, 응달 지역 등 결빙 우려가 높은 구간을 중점 관리 대상으로 지정해 도로 순찰을 강화하고, 염화칼슘 등 제설 자재를 충분히 확보해 신속한 제설 작업이 가능하도록 준비하고 있다.

기상 상황에 따라 비상근무 체계를 유지하며, 강설이 예상될 경우 1~3시간 전에 제설제를 예비 살포하는 등 선제적 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교통 혼잡 최소화 위한 조치

설 연휴 기간 동안 교통량 증가가 예상되는 주요 노선에서는 포트홀 보수, 표지판 정비, 불법 적치물 제거 등 도로 환경 개선 작업이 집중적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공사 구간에는 임시 차선과 공사 안내 표지를 철저히 설치하고, 연휴 전후 대규모 차로 차단 공사를 중지하거나 최소화하여 교통 혼잡과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도민 안전 최우선, 철저한 준비

김성환 도로철도항공과장은 "설 명절 기간 도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귀성·귀경할 수 있도록 도로 점검과 정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도로 정비는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충남도의 적극적인 행정 의지를 반영한 것으로, 겨울철 재난 대응과 안전한 설 명절을 위한 선제적 조치로 평가받고 있다.

안전한 설 연휴, 철저한 도로 정비로 완성
안전한 설 연휴, 철저한 도로 정비로 완성
안전한 설 연휴, 철저한 도로 정비로 완성 | 충남진 : https://chungnamzine.com/7678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충남진 © chungnam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