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도심 속 예술의 향연, 아라리오 조각광장

Last Updated :

천안 도심 한복판에 펼쳐진 예술 공간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과 만남로 일대는 고속·시외버스터미널과 시내버스가 교차하는 중심지로, 늘 분주한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입니다. 이 도심 한복판에 거대한 야외 미술관인 '아라리오 조각광장'과 '아라리오 갤러리 천안'이 자리해 시민과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예술 경험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아라리오 조각광장, 대형 조각 작품들의 향연

아라리오 조각광장에는 세계적인 작가들의 대형 조각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데미안 허스트의 찬가(Hymn)Charity, 코헤이 나와의 매니폴드(MANIFOLD), 아르망 페르난데스의 수백만 마일(머나먼 여정), 성동훈의 무식한 소 - 돈키호테, 키스 해링의 줄리아, 그리고 아라리오 김창일 회장(씨킴)의 이미지2인생은 짧고 예술은 길다 등이 광장을 채우고 있습니다.

코헤이 나와의 매니폴드, 거대한 조형미

특히 신세계백화점 충정점 앞 광장 중심에는 코헤이 나와의 매니폴드가 우뚝 서 있습니다. 높이 13미터, 무게 26.5톤에 달하는 이 작품은 다섯 개의 기둥 위에 뜨겁게 부풀어 오르다 멈춘 듯한 형상을 하고 있어, 보는 이로 하여금 깊은 사유를 불러일으킵니다.

아르망 페르난데스의 수백만 마일, 묵직한 존재감

광장 한편에는 아르망 페르난데스의 수백만 마일(머나먼 여정)이 자리합니다. 폐차의 차축 999개를 100단으로 쌓아올린 이 작품은 끊임없이 오가는 버스와 사람들 사이에서 묵묵히 자리를 지키며, 각자의 하루가 쌓여 높이 치솟기를 응원하는 듯한 의미를 전합니다.

씨킴의 작품과 데미안 허스트의 시선

아라리오 조각광장에서는 아라리오 김창일 회장인 씨킴의 작품도 만날 수 있습니다. 그의 철학이 담긴 작품들은 도심 속에서 특별한 메시지를 전합니다. 또한 데미안 허스트의 Charity는 낡고 해진 옷과 신발을 입은 소녀가 텅 빈 모금함을 들고 있는 모습으로, 백화점 앞이라는 장소적 특성 때문에 더욱 깊은 울림을 줍니다.

아라리오 갤러리 천안, 운보 김기창 전시 개최

아라리오 조각광장 바로 옆에 위치한 아라리오 갤러리 천안에서는 2025년 2월 18일부터 2026년 3월 22일까지 운보 김기창 전시가 열리고 있습니다. 부엉이를 그린 작품 밤새를 비롯해 70여 년에 걸친 작가의 예술 세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로, 세월의 흐름과 함께 변화한 작가의 시선과 화법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천안 방문 시 꼭 들러야 할 예술 명소

천안을 찾는 이들에게 아라리오 조각광장과 아라리오 갤러리 천안은 도심 속에서 예술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분주한 일상 속에서 잠시 멈춰 서서 예술 산책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장소로 추천할 만합니다.

위치 안내

  • 아라리오 조각광장 및 아라리오 갤러리 천안: 충남 천안시 동남구 만남로 43
천안 도심 속 예술의 향연, 아라리오 조각광장
천안 도심 속 예술의 향연, 아라리오 조각광장
천안 도심 속 예술의 향연, 아라리오 조각광장 | 충남진 : https://chungnamzine.com/7035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충남진 © chungnam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