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설 연휴 충남 안전대책 총정리

Last Updated :
2026 설 연휴 충남 안전대책 총정리

2026 설 연휴, 충남의 철저한 안전대책 가동

다가오는 2026년 설 연휴는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이지만, 동시에 교통량 증가와 다중이용시설 이용 급증으로 안전사고 위험도 높아지는 시기입니다. 이에 충청남도는 도민들이 안심하고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교통 안전, 화재 예방, 먹거리 위생 등 전 분야에 걸쳐 24시간 안전체계를 가동합니다.

화재안전 집중관리로 사고 예방

설 명절을 앞두고 충남도는 전통시장과 명절 특수 공장,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화재 위험 요인을 선제적으로 점검합니다.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불시 화재안전 점검과 전통시장 및 명절 특수 공장에 대한 안전 점검이 실시되며, 피난 통로 등 대피 안전관리도 강화됩니다. 또한 주거 취약시설에 대한 정기 현장 점검과 화재 취약대상에 대한 행정지도가 병행되어 작은 부주의가 큰 사고로 이어지지 않도록 꼼꼼히 관리합니다.

교통안전 점검 강화로 귀성·귀경길 안전 확보

귀성 및 귀경길의 안전 확보를 위해 충남도는 주요 도로 건설사업장과 제설 전진기지를 중심으로 교통안전 점검을 강화합니다. 결빙 및 제설 취약구간에 대한 도로 순찰을 강화하고, 제설 자재와 장비 확보 현황을 점검합니다. 강설에 대비한 예비 제설제 살포, 포트홀 보수 및 표지판 정비, 불법 적치물 제거도 철저히 진행됩니다. 대규모 차로 차단 공사는 최소화하며, 비상근무 및 관계기관 협조체계를 구축해 갑작스러운 기상 변화에도 신속히 대응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먹거리 위생 점검으로 명절 식품 안전 강화

명절 기간 축산물과 제수용 식품 소비가 크게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충남도는 축산물 위생 점검 등 먹거리 안전관리를 강화합니다. 교통과 화재, 위생 분야를 아우르는 24시간 안전체계 운영으로 도민들이 안심하고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설 명절, 충남이 함께합니다

설 연휴는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충남도는 이 시간을 더욱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교통, 화재, 먹거리 위생 등 다방면에서 철저한 대비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도민 여러분께서는 충남도의 안전대책과 함께 안전한 설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2026 설 연휴 충남 안전대책 총정리
2026 설 연휴 충남 안전대책 총정리
2026 설 연휴 충남 안전대책 총정리 | 충남진 : https://chungnamzine.com/7758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충남진 © chungnam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