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정책 민관 협력 강화로 미래 준비
Last Updated :

청년정책 민관 협력 강화로 미래 준비
충청남도는 30일 도청년센터에서 청년정책조정위원회와 청년네트워크 간담회를 개최하며 청년정책의 민관 협력 강화에 힘을 모았다. 이번 간담회는 청년들이 정책 기획부터 실행, 피드백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보장하고, 정책의 실효성과 수용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간담회에는 김동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민간공동위원장을 비롯해 위원회 위원과 청년네트워크 운영위원회 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양 기관 간 상호 역할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특히 청년네트워크가 현장의 의견을 정책에 체계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제도적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김동완 민간공동위원장은 "청년들의 목소리가 정책으로 연결되도록 민관 협력 체계를 더욱 촘촘히 다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과 지속 소통하며 실질적 변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충청남도 관계자는 "청년정책을 청년 스스로 설계하고 실행하는 진정한 청년 참여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충청남도는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시행계획 점검, 정책 조정 및 평가 등 청년정책 전반에 청년 참여를 제도화하고자 다양한 민관 협력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청년정책 민관 협력 강화로 미래 준비 | 충남진 : https://chungnamzine.com/5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