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공공 유휴부지 태양광 시범사업 본격화

Last Updated :
충남, 공공 유휴부지 태양광 시범사업 본격화

충남, 공공 유휴부지 태양광 시범사업 본격화

충청남도는 삼성디스플레이와 협력하여 공공기관이 보유한 유휴부지를 활용한 재생에너지 설치 시범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도내 공공기관의 유휴부지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해 재생에너지 보급을 확대하고, 기업에는 안정적인 재생에너지 공급 기반을 제공하는 민·관 협력 모델이다.

사업 대상지는 도청 남문 주차장(3,256㎡), 홍예공원 북측 주차장(894㎡), 충남 공감마루 주차장(1,163㎡) 등 총 5,313㎡ 규모로, 1,217kW 용량의 태양광 발전시설이 설치될 예정이다. 당초 계획된 5,500㎡에서 일부 조정된 면적이다.

현재 홍예공원 북측 주차장과 충남 공감마루 주차장은 전기사업허가 등 관련 인허가 절차를 모두 마친 상태이며, 도청 남문 주차장은 내년 1월 말 인허가 승인 후 착공에 들어갈 계획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번 사업을 통해 향후 20년간 안정적인 재생에너지 공급을 확보하게 되며, 이는 글로벌 공급망에서 요구하는 RE100 이행과 ESG 경영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충남도는 이번 사업이 공공기관 주차장 등 이미 개발된 공간을 활용함으로써 자연 훼손과 주민 갈등을 최소화하고, 유휴부지를 수익 창출이 가능한 자산으로 전환하는 효과도 거둘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신에너지 및 재생에너지 개발·이용·보급 촉진법」에 따른 공공기관 주차장 재생에너지 설치 의무 이행에도 부응한다.

도 관계자는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2045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재생에너지 확대 기반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공공부문이 선도하는 재생에너지 보급 모델을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충남, 공공 유휴부지 태양광 시범사업 본격화
충남, 공공 유휴부지 태양광 시범사업 본격화
충남, 공공 유휴부지 태양광 시범사업 본격화 | 충남진 : https://chungnamzine.com/7466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충남진 © chungnam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