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신품종 방울토마토 우량종자 공급 시작

Last Updated :

충남도 농업기술원, 신품종 방울토마토 우량종자 공급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재배농가와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신품종 방울토마토 우량종자 4종 총 10만립을 공급한다고 6월 11일 밝혔다.

공급 품종과 특징

올해 공급되는 품종은 대추형 방울토마토 '티와이마이티' 1만 5000립, 원형 방울토마토 '티와이프리마' 5000립, 분화용 토마토 '보고파' 4만립과 '보고파노랑' 4만립이다.

대추형 방울토마토 티와이마이티와 원형 방울토마토 티와이프리마는 평균 과중이 15~18g으로 수량성이 뛰어나며, 토마토황화잎말림바이러스(TYLCV)와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TSWV)에 강한 복합내병성을 갖추고 있다.

특히 티와이마이티는 과육이 단단하고 식감이 우수하며, 평균 당도는 8브릭스(Brix) 이상으로 상품성이 높다. 티와이프리마는 초세가 강하고 절간장이 짧아 재배 관리가 용이하며, 과육이 단단하고 다수확이 가능하다.

분화용 토마토 신품종의 활용

분화용 토마토 신품종인 보고파와 보고파노랑은 키가 작아 소형 재배가 가능하며, 실내외 어디서나 활용도가 높다. 이들 품종은 치유농업과 체험교육용 작물로 주목받고 있다.

신청 방법과 대상

신청 기간은 공급량 소진 시까지이며, 대상은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대학교, 법인단체, 재배농가 등이다.

유치원과 초중고, 대학교는 충남도 농업기술원 과채연구소에 공문을 제출하면 분양받을 수 있고, 법인단체 및 재배농가는 시군 농업기술센터를 통해 신청 후 공문을 발송하면 된다.

농업기술원의 의지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토마토 신품종 우량종자를 안정적으로 생산·보급하여 도내 농가와 교육체험 현장에서 폭넓게 활용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고당도, 내병성, 다수확 특성을 갖춘 신품종 개발을 지속해 농가 소득 증대와 소비자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안정호 과채연구소 토마토팀장은 "앞으로도 농가와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품종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충남 신품종 방울토마토 우량종자 공급 시작
충남 신품종 방울토마토 우량종자 공급 시작
충남 신품종 방울토마토 우량종자 공급 시작 | 충남진 : https://chungnamzine.com/7521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충남진 © chungnam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