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여해나루, 가을 명소로 부상

아산 여해나루, 가을 명소로 부상
충남 아산시 염치읍 송곡리 곡교천 은행나무길 한가운데 위치한 이순신관광체험센터 여해나루가 가을철 새로운 관광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이곳은 성웅 이순신 장군의 정신과 이야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전국 각지에서 방문객들이 몰려들고 있다.
여해나루는 ‘여해(汝諧)’라는 이순신 장군의 자와 ‘나루’라는 단어가 결합된 이름으로, 과거와 현재, 사람과 사람이 조화를 이루는 공간을 상징한다. 이곳은 단순한 역사 교육을 넘어 미래 세대가 정의와 책임, 리더십을 배울 수 있는 살아있는 배움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총 3층 규모의 여해나루는 1층에 미디어아트와 상설전시, 기획전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270도 서라운드 영상과 아나몰픽 일루전 효과를 활용한 ‘미디어 신도비’는 이순신 장군의 삶과 철학을 입체적으로 전달한다. 상설전시에서는 ‘이순신의 요람, 아산’을 주제로 그의 성장 배경과 임진왜란 승리 과정을 상세히 소개한다. 현재는 디지털 아티스트 손지훈 작가의 ‘미드나잇 이순신’ 전시가 진행 중으로, 전쟁 영웅이 아닌 인간 이순신의 내면을 동양화 기법으로 표현해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예술적 경험을 선사한다.
2층은 관광안내센터와 아산시 공식 캐릭터 ‘충온이’를 테마로 한 굿즈숍 ‘충온이네’가 자리한다. 이곳에서는 이순신 관련 유적지와 아산의 대표 관광지를 소개하며, 방문객 맞춤형 관광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포토존과 셀프 포토부스가 마련되어 추억을 남기기에 적합하다.
3층 해리티지홀은 ‘SPACE 1945’ 회의 공간과 ‘충효당’으로 구성되어 있다. ‘충효당’에서는 이순신 장군의 사상과 교양을 담은 서적과 인문학 도서를 접할 수 있으며, 소규모 강연과 세미나도 개최된다.
여해나루는 수유실, 휴게 공간, 쾌적한 화장실, 엘리베이터 등 편의시설을 갖추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센터 앞 곡교천 산책로는 자연 풍경과 어우러져 전시 관람 후 여유로운 산책 코스로 인기가 높다.
이순신관광체험센터 여해나루는 ‘과거의 영웅이 아닌 오늘의 나와 조화를 이루는 이순신’을 만나는 공간으로, 역사와 예술, 감성이 어우러진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무료로 운영되며,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방문할 수 있다.
주소: 충남 아산시 염치읍 송곡리 71-9
주차: 현충사 곡교천은행나무길 공영주차장
기획전시 기간: 2025년 9월 26일부터 11월 30일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