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이하복고택 전통혼례복 무료촬영

Last Updated :
서천 이하복고택 전통혼례복 무료촬영

서천 이하복고택, 전통혼례복 무료 사진촬영 기회

충남 서천군 기산면 신막로57번길 32-3에 위치한 이하복 고택 전시관은 중부지방 전통 농가의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간직한 명소로,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하복 고택은 일제강점기부터 서천 지역 교육 발전에 헌신한 청암 이하복 선생의 생가로, 그의 삶과 유물을 보존하는 공간이다. 2018년 11월 8일 개관한 이 전시관은 서천군 최초의 공립박물관으로 지정되어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전시관은 전통 초가집 형태의 안채, 사랑채, 아래채로 구성되어 있으며, 19세기 후반부터 20세기 초까지 지어진 건물들이 중부지방 농가의 전통적인 주거 문화를 잘 보여준다. 특히 안채 앞 지붕이 뒤쪽보다 길게 처리된 전통 기법과 며느리에게 독립적인 공간을 마련한 점이 눈길을 끈다.

내부는 이하복 선생 기념실, 조선 후기 농가 생활상을 전시하는 공간, 그리고 방문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공간으로 나뉘어 있다. VR 가야금 체험, 한산모시 짜기, 탁본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도 적합하다.

특히 최근에는 서천 지역 전통혼례 문화를 소개하는 특별 기획전 "마당을 빌리다"가 열려, 전통혼례복을 무료로 입고 고택을 배경으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체험은 신부의 집 마당에서 이루어지던 전통혼례를 재현한 것으로,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전시관 주변은 한산모시마을과 국립생태원 등 관광지와 인접해 있어 하루 일정으로 방문하기에 좋으며, 고즈넉한 농촌 풍경 속에서 전통문화와 역사를 체험할 수 있다.

이하복 고택 전시관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입장료와 체험 프로그램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방문객들은 전용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서천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전통문화 체험과 역사적 의미가 깊은 이하복 고택 전시관을 꼭 일정에 포함시켜 보길 권한다.

서천 이하복고택 전통혼례복 무료촬영
서천 이하복고택 전통혼례복 무료촬영
서천 이하복고택 전통혼례복 무료촬영 | 충남진 : https://chungnamzine.com/5961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충남진 © chungnam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