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봉대미숲 황톳길 힐링 산책길

Last Updated :
예산 봉대미숲 황톳길 힐링 산책길

예산 봉대미숲, 가을 산책 명소로 각광

충남 예산군 예산읍 주교리에 위치한 봉대미숲은 가을이 깊어가는 이 시기에 걷기 좋은 둘레길로 주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다. 예산읍 내에는 가야산, 봉수산, 덕숭산, 수암산 등 다양한 산들이 자리하고 있으며, 그중 봉대미산은 예산군청 인근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다.

봉대미산과 봉대미숲의 자연과 역사

봉대미산(108.8m)은 금북정맥 상의 봉수산에서 갈라져 나온 산줄기 중 하나로, 예산읍 주교리에서 예산천과 무한천의 두 물머리로 이어진다. 산 정상에는 과거 퇴뫼식 산성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로 인해 봉대미산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고도가 낮고 산행 거리가 짧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는 산으로, 지역 주민들의 산책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산책로 정비와 편의시설 확충

2022년부터 봉대미산 일대 산책로가 정비되면서 더욱 쾌적한 환경이 조성되었다. 기존 신성아파트와 주교배수지 쪽 진입로 외에도 예산군청, 예산성당, 산성주공아파트 쪽에서 진입할 수 있는 등산로 3곳이 추가 개설되어 접근성이 향상되었다. 또한, 주차장과 화장실, 정상 전망대가 설치되어 방문객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

황톳길과 둘레길, 힐링 공간으로 자리잡다

봉대미숲에는 약 700m 구간의 황톳길이 조성되어 있어 맨발로 걷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 황톳길은 주교리 오소리 약수터에서 봉대미산 정상부 체육광장까지 이어지며, 9월 임시 개장 후 10월 정식 개장하여 많은 주민들이 이용하고 있다. 황톳길은 반은 황토, 반은 야자 매트로 구성되어 있어 걷기에 편안하다.

또한, 1.4km 길이의 둘레길이 수림을 훼손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새로 조성되어 자연의 기운을 느끼며 산책할 수 있다. 체육광장에는 운동기구와 숲놀이터가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도 즐길 수 있다.

자연과 함께하는 건강한 산책

봉대미숲은 노후된 도심 속 공원을 재탄생시킨 공간으로, 수해 피해 구간에는 계류시설과 야생화가 조성되어 자연 친화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가을철에는 황금빛 벼와 구절초가 어우러진 풍경이 방문객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한다. 약수터에서는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어 산책 중 휴식에 안성맞춤이다.

이용 안내

위치충남 예산군 예산읍 예산리 산 13-18
주차40대 가능, 무료
입장료없음
화장실주차장 및 입구에 위치
이용 시간상시 개방

봉대미숲 둘레길 한 바퀴 도는 데는 약 1시간 정도 소요된다. 예산군민과 방문객 모두가 자연 속에서 건강과 힐링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예산 봉대미숲 황톳길 힐링 산책길
예산 봉대미숲 황톳길 힐링 산책길
예산 봉대미숲 황톳길 힐링 산책길 | 충남진 : https://chungnamzine.com/6876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충남진 © chungnam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