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김홍신 문학관, 문학기행 명소로

Last Updated :
논산 김홍신 문학관, 문학기행 명소로

논산 김홍신 문학관, 문학기행 명소로

충남 논산시 내동 1214에 위치한 김홍신 문학관은 대한민국 최초의 밀리언셀러 작가 김홍신 선생의 문학 세계를 조명하는 공간입니다. 이곳은 고향 논산에 대한 작가의 깊은 애정과 문학적 소망을 담아 2018년 개관하였으며, 문학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특별한 의미를 전하고 있습니다.

문학관과 집필관의 조화로운 구성

문학관 내부는 방문객을 맞이하는 해설사 두 분의 친절한 안내로 더욱 풍성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해설사들은 문학관과 인접한 집필관까지 동행하며 김홍신 작가의 삶과 작품 세계를 상세히 설명해 주어 방문객들이 깊이 있는 이해를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집필관은 독특한 건축양식과 함께 작은 연못이 자리해 평화로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연못에서는 물고기들이 한가로이 헤엄치며, 문학관 곳곳에는 기증받은 대형 징 등 다양한 전시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고향 후배들의 뜻과 후원으로 탄생한 문학관

김홍신 작가의 문학관 건립은 고향 후배들의 진심 어린 노력과 후원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남상원 아이디앤플래닝그룹(주) 회장과 황명선 논산시장, 그리고 고향 출신 인사들이 힘을 모아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였고, 순수 기부금으로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 남상원 회장이 전액 후원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면서 본격적인 건립 사업이 시작되었고, 2018년 착공 후 2019년 6월 문학관이 개관하였습니다. (재)홍상문화재단 설립을 통해 김홍신 문학관은 후학 양성과 예향 논산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편안한 휴식 공간과 무료 관람

문학관 내 카페는 따스한 햇살과 어우러진 원목 인테리어로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방문객들은 문학관을 둘러본 후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무일이며, 넉넉한 주차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문학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명소

김홍신 문학관은 문학을 좋아하는 모든 이들에게 뜻깊은 방문지가 될 것입니다. 고향 선후배 간의 우정과 사랑이 담긴 이 공간에서 김홍신 작가의 문학 세계를 직접 체험하며, 논산으로 떠나는 문학 기행을 즐겨보시길 권합니다.

논산 김홍신 문학관, 문학기행 명소로
논산 김홍신 문학관, 문학기행 명소로
논산 김홍신 문학관, 문학기행 명소로 | 충남진 : https://chungnamzine.com/6692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충남진 © chungnam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