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마음 위로하는 온기우편함 확대 운영

Last Updated :
도민 마음 위로하는 온기우편함 확대 운영

도민 마음 위로하는 온기우편함 확대 운영

충청남도는 도민들의 마음을 안전하게 표현하고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온기우편함’을 본청 지하 1층 로비에 설치해 운영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맞춤형 자살 예방 사업의 일환으로, 익명으로 고민과 사연을 남기면 자원봉사자들이 손편지로 답장을 보내는 정서 돌봄 기반 소통 프로그램이다.

온기우편함에는 펜과 편지지가 비치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자신의 마음을 적을 수 있으며, 답장을 받을 주소를 작성해 넣으면 3~4주 후 ‘온기우체부’라 불리는 자원봉사자들이 공감과 위로를 담은 손편지를 보내준다.

현재 도청 본관 지하 1층 로비에 설치된 제1호 온기우편함은 오는 3월 말까지 운영되며, 이후 도내 32개 대학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로써 더 많은 도민과 청년들이 부담 없이 마음을 나누고 정서적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창구가 마련된다.

충남도는 이번 온기우편함 운영을 통해 도민들의 심리적 안정과 정서 지원을 강화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은숙 건강증진식품과장은 "온기우편함이 도민 누구나 마음을 나누고 따뜻한 위로를 받을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프로그램은 자살 예방과 생명 존중을 위한 공공 정책으로, 익명 소통과 공감, 손편지를 통한 마음 나눔을 통해 도민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도민 마음 위로하는 온기우편함 확대 운영
도민 마음 위로하는 온기우편함 확대 운영
도민 마음 위로하는 온기우편함 확대 운영 | 충남진 : https://chungnamzine.com/7689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충남진 © chungnam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