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중소기업에 6000억 융자 지원 확대

Last Updated :
충남 중소기업에 6000억 융자 지원 확대

충남도, 중소기업 자금난 해소 위해 6000억 원 융자 지원

충청남도는 도내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을 도모하고 자금난 해소를 위해 올해 총 6,000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최근 고금리와 고물가로 인해 중소기업들이 겪는 자금 부담을 완화하는 데 중점을 둔 이번 지원책은 기업의 투자 활성화와 위기 산업 보호를 목표로 한다.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내용과 조건

중소기업 육성자금은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첫째, 기업 육성 자금은 도가 시중 금리와의 차액을 보전해 기업은 3.5~4.0%의 고정금리만 부담하면 된다. 둘째, 경영 안정 자금은 도에서 연 2.0%포인트의 이자를 보전해 금리 부담을 줄여준다. 특히, 석유화학 및 철강산업 관련 기업에는 경영 안정 자금 이자를 0.5%포인트 추가로 보전하는 혜택이 제공된다.

지원 한도 및 혜택 강화

올해는 지원 조건도 강화됐다. 시설자금 대출 한도가 기존 20억 원에서 30억 원으로 상향 조정되어 실질적인 설비 투자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기술 이전을 받은 소재·부품·장비(소부장) 기업에는 보증 비율 확대와 보증료 감면 혜택이 제공되어 기술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신청 방법과 일정

중소기업 육성자금 신청은 오는 23일부터 시작되며,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신청은 충남경제진흥원 자금시스템(www.cnfund.kr)과 충남신용보증재단 누리집(www.cnsinbo.co.kr)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힘쎈충남 금융지원센터(1588-7310) 또는 도 및 시군 누리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 관계자 발언 및 기대

충남도 관계자는 "고금리와 경기 침체로 투자를 망설이는 도내 중소기업들이 이번 자금 지원을 통해 경영 안정을 되찾고 적극적인 설비 투자에 나설 수 있길 기대한다"며 "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맞춤형 금융 지원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충남 중소기업에 6000억 융자 지원 확대
충남 중소기업에 6000억 융자 지원 확대
충남 중소기업에 6000억 융자 지원 확대 | 충남진 : https://chungnamzine.com/7588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충남진 © chungnam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