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장항 6080 음식골목 맛나로 탐방기

Last Updated :
서천 장항 6080 음식골목 맛나로 탐방기

서천 장항 6080 음식골목 맛나로 탐방기

충남 서천군 장항읍 창선1리 165에 위치한 장항 6080 음식골목 맛나로는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동시에 제공하는 이색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여행에서 음식은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 중 하나인데, 이곳에서는 서천의 대표 특산물과 지역별 맛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다.

서천은 ‘9미’라 불리는 아홉 가지 대표 음식으로 유명하다. 그중 해물칼국수, 물메기탕, 아귀찜, 냉면, 서천백반, 도토리묵요리, 갑오징어요리, 조개구이, 우럭탕이 포함된다. 필자는 서천을 여러 차례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9미 중 해물칼국수와 서천백반만 맛본 경험이 있었다.

맛나로 골목 초입에 주차를 하고 걸음을 옮기면, 가벼운 식사를 원하는 이들을 위한 비빔국수, 잔치국수, 냉면 등 다양한 메뉴가 눈에 띈다. 그러나 필자가 최종 선택한 음식은 의외로 육개장이었다. 이처럼 맛나로 골목은 다양한 음식 선택지를 제공하며,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골목 곳곳에는 60~80년대 분위기를 재현한 벽화가 아름답게 그려져 있어 사진 촬영을 즐기는 이들에게도 큰 매력을 선사한다. 여행의 추억을 사진으로 남기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사진은 단순한 기록을 넘어 그 순간의 감성과 기억을 생생하게 되살려준다.

‘6080’이라는 명칭은 서천 장항이 1960~1980년대에 번성했던 시기를 상징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 시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공간들이 곳곳에 자리해 방문객들에게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선사한다.

특히, 맛나로 골목 내에는 카페 겸 작업실, 전시 공간인 아카이브가 있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기록하고 보존하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공간들은 여행객들에게 단순한 식사 이상의 문화 체험을 제공한다.

골목 입구에 설치된 아귀 모양의 입구는 방문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지방 소도시 특유의 따뜻하고 정겨운 분위기를 느끼게 한다. 대도시에서는 쉽게 경험할 수 없는 소박한 환대와 정감이 이곳의 큰 매력이다.

또한, 골목 곳곳에 그려진 센스 있는 그림들과 문구들은 자영업자들의 간절한 바람과 지역사회의 따뜻한 정서를 엿볼 수 있게 한다.

서천을 방문한다면 9미 음식을 맛보는 것은 물론, 맛나로 골목을 산책하며 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체험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곳은 단순한 음식 골목을 넘어 서천의 과거와 현재가 어우러진 특별한 공간이다.

위치충남 서천군 장항읍 창선1리 165
관람시간약 60분
주변 볼거리서천군문화예술창작공간, 문화탐사역, 기벌포영화관, 장항성당

서천 장항 6080 음식골목 맛나로는 지역의 역사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서천 장항 6080 음식골목 맛나로 탐방기
서천 장항 6080 음식골목 맛나로 탐방기
서천 장항 6080 음식골목 맛나로 탐방기 | 충남진 : https://chungnamzine.com/7211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충남진 © chungnam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