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몽산포 할로윈 축제 현장 스케치

Last Updated :
태안 몽산포 할로윈 축제 현장 스케치

태안 몽산포에서 펼쳐진 특별한 할로윈 축제

2025년 10월 31일, 충남 태안군 남면 신장리 몽산포 일대에서는 할로윈 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몽산포 관리사무소 인근에서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는 캠핑과 할로윈 축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자리로 많은 가족과 캠퍼들이 참여해 현장을 가득 채웠습니다.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으로 가득한 축제 현장

축제장에 도착한 시간은 저녁 6시경으로, 이미 어둠이 내려앉은 몽산포 입구 로터리부터 할로윈 분위기가 물씬 풍겼습니다. 아이들은 각양각색의 할로윈 코스튬을 입고 축제의 즐거움을 만끽했으며, 관리사무소 주변에는 신나는 음악과 사회자의 목소리가 울려 퍼졌습니다.

천막에서는 달고나 체험, 페이스 페인팅, 할로윈 코스튬 의상 대여, 만들기 체험, 호박 조각상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특히 선착순 50여 팀에게 제공된 호박을 멋지게 조각하는 팀에게는 상품이 주어져 참가자들의 창의력이 빛났습니다.

또한 텐트 꾸미기 콘테스트가 열려 할로윈 테마로 꾸며진 텐트들이 포토존 역할을 하며 축제 분위기를 한층 더했습니다. 행사장 전면에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주인공들을 모티브로 한 정교한 모래조각상이 자리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버블쇼와 코스튬 퍼레이드로 즐거움 가득

저녁 7시부터는 메인 무대에서 버블쇼가 펼쳐졌습니다. 진행자의 유쾌한 매력과 함께 작은 비눗방울부터 5미터가 넘는 거대한 비눗방울까지 선보이며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습니다.

버블쇼가 끝난 후에는 다양한 할로윈 코스튬을 입은 어린이들이 행사장 곳곳을 누비며 축제의 재미를 더했습니다. 호박, 귀신, 인기 캐릭터 등 개성 넘치는 의상들이 축제 현장을 더욱 활기차게 만들었습니다.

캠핑장 곳곳에서 펼쳐진 할로윈 장식과 트릭 오어 트릿

축제장 주변 몽산포 캠핑장 일대에서는 캠퍼들이 꾸민 할로윈 장식들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넓은 캠핑장 곳곳을 돌며 다양한 장식을 감상하는 데만도 1~2시간이 소요될 정도로 정성이 가득했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참여하는 '트릭 오어 트릿' 이벤트는 할로윈 캠핑의 또 다른 묘미였습니다. 귀여운 분장을 한 어린이들이 캠핑장 일대를 돌며 사탕을 주고받는 모습은 축제의 따뜻한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한 어린이는 케테헌 루미 코스튬을 입고 등장해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으며, 백발마녀의 집을 찾아가 해피 할로윈을 외치는 등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의 진면목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이와 어른 모두가 함께한 뜻깊은 할로윈 밤

이번 태안 몽산포 할로윈 축제는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한 자리였습니다. 주최 측과 참가자들이 함께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 덕분에 축제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앞으로 몽산포 할로윈 축제가 더욱 활성화되어 전국의 캠퍼와 지역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해 봅니다. 태안에서 열린 이번 할로윈 축제는 많은 이들에게 잊지 못할 가을밤의 추억을 선사했습니다.

행사 개요

일시2025년 10월 31일 16시 - 21시
장소충남 태안군 남면 신장리 몽산포 관리사무소 인근
주요 프로그램즉석 장기자랑, 버블쇼, 마술쇼, 타로점, 달고나 체험, 페이스 페인팅, 코스튬 의상 대여, 만들기 체험, 호박 조각상 만들기, 텐트 꾸미기 콘테스트, 트릭 오어 트릿
참여 대상누구나
태안 몽산포 할로윈 축제 현장 스케치
태안 몽산포 할로윈 축제 현장 스케치
태안 몽산포 할로윈 축제 현장 스케치 | 충남진 : https://chungnamzine.com/7013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충남진 © chungnam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