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테크노파크, 국비 40억 확보 지역산업 육성 박차

Last Updated :
충남테크노파크, 국비 40억 확보 지역산업 육성 박차

충남테크노파크, 시군구연고산업육성 협업프로젝트 선정

충남테크노파크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6~2027년 시군구연고산업 육성사업'에 3개 과제가 동시에 선정되며 국비 40억 8천만 원을 확보했다. 이번 사업은 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비수도권 지역의 연고 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사업화까지 연계하는 정부 차원의 지역경제 활성화 프로젝트다.

공주, 부여, 예산 3개 지역 힘 모아 산업 경쟁력 강화

충남에서는 공주, 부여, 예산 3개 시군이 이번 사업에 선정되어 지역별 특화 산업을 중심으로 성장 전략을 추진한다. 공주는 '공주알밤'을 명품화해 고급 가공 제품 개발과 해외 판로 확대에 나서며, 외국인 근로자 정착 지원 정책도 병행해 신규 고용 33명과 매출 25억 원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

부여는 '굿뜨래 농산물'을 활용한 디저트 산업으로의 전환을 추진하며, 로컬푸드 활성화와 농촌 정주 여건 개선, 인력 지원 정책을 함께 시행해 신규 고용 20명과 10억 원 매출 증대를 목표로 한다.

예산은 뿌리산업 특화단지를 중심으로 기존 3D 업종 이미지를 탈피해 디지털 및 친환경 산업으로 전환을 추진한다. 청년 정주 여건 개선과 함께 고용 33명, 매출 35억 원 창출을 기대하며 지역 산업 체질 개선에 주력한다.

충남테크노파크, 지역 산업과 인구 정책 연계한 종합 지원 모델

충남테크노파크는 2023년부터 도내 7개 인구감소지역을 대상으로 산업 육성 지원을 지속해왔으며, 이번 사업 선정으로 정책의 연속성과 확장성을 확보했다. 서규석 원장은 "이번 사업은 기업 지원을 넘어 지역 자원, 산업, 인구 정책을 통합한 지방소멸 대응 종합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역에 사람이 머무르고 산업이 활성화되며 일자리가 창출되는 구조가 충남이 지향하는 방향임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는 성과다.

충남테크노파크, 국비 40억 확보 지역산업 육성 박차
충남테크노파크, 국비 40억 확보 지역산업 육성 박차
충남테크노파크, 국비 40억 확보 지역산업 육성 박차 | 충남진 : https://chungnamzine.com/7614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충남진 © chungnam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