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황금산과 코끼리바위 가을 산행기

Last Updated :
서산 황금산과 코끼리바위 가을 산행기

서산 황금산과 코끼리바위 가을 산행기

충남 서산시 대산읍 독곶리에 위치한 황금산은 서산 9경 중 하나로, 가을철 등산과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해발 156m의 비교적 낮은 산이지만, 약 3.5km의 등산 코스는 적당한 경사와 돌길로 구성되어 있어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했다가도 준비 부족 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10월 중순, 잦은 비가 내린 뒤 찾아온 맑은 날씨에 황금산을 찾은 등산객들은 주변 넓은 공터에 주차를 하고 산행을 시작합니다. 입구 근처에는 간단한 생수와 간식을 구입할 수 있는 작은 매점도 마련되어 있어 편리함을 더합니다.

산행은 약 2시간 정도 소요되며, 중간중간 나무 데크 계단과 이정표가 있어 코끼리바위와 정상 방향을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코끼리바위 방향으로 내려가는 길은 돌길이 많아 등산용 스틱이 있으면 안전하게 하산할 수 있습니다.

내리막길을 따라 내려가면 푸른 바다가 펼쳐진 몽돌해변이 나타납니다. 일반적인 모래사장과 달리 크고 단단한 몽돌이 해변을 이루고 있어 독특한 풍경과 촉감을 선사합니다. 해변 우측에는 실제 코끼리 모습을 닮은 코끼리바위가 자리해 많은 방문객들의 포토존이 되고 있습니다.

몽돌해변에는 방문객들이 쌓아 올린 소원돌탑이 곳곳에 보이며, 자연과 함께하는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산과 해변 사이에서 멸종위기종인 도둑게가 발견되어 자연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일깨워줍니다.

아이와 함께한 산행에서는 경사가 다소 있어 힘들어하는 모습도 있었으나, 가족 간의 정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하산 후에는 황금산 인근 맛집에서 파래 육수로 만든 해물칼국수를 맛보며 등산의 피로를 풀었습니다.

서산 황금산과 코끼리바위는 가을철 가벼운 산행과 바다 풍경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여행지로,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도 추천할 만한 곳입니다. 청명한 가을날,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산행을 계획해보시길 바랍니다.

위치충남 서산시 대산읍 독곶리 산 230-2
등산 거리약 3.5km 왕복
소요 시간약 2시간 (휴식 포함)
주차주변 넓은 공터 주차 가능
특징몽돌해변, 코끼리바위, 도둑게 서식
서산 황금산과 코끼리바위 가을 산행기
서산 황금산과 코끼리바위 가을 산행기
서산 황금산과 코끼리바위 가을 산행기 | 충남진 : https://chungnamzine.com/6901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충남진 © chungnam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