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석장리 구석기축제 생생 후기

Last Updated :
공주 석장리 구석기축제 생생 후기

공주 석장리 구석기축제 현장 풍경

충남 공주시 석장리동에 위치한 석장리박물관 일대에서 열린 구석기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축제는 구석기 시대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과 공연으로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축제장 주변은 차량으로 다소 혼잡했으나, 주차는 비교적 원활하게 이루어져 방문객들이 편안하게 축제장을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다채로운 구석기 체험 프로그램

축제에서는 열매 채집, 사냥 도구 만들기, 나무 횃불 제작, 이빨 장신구 만들기, 돌창 만들기 등 구석기 시대 생활상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되었습니다. 특히 흑요석 뗀석기 만들기 체험은 어린이들이 보호안경을 착용하고 집중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구석기인 복장을 입은 아이들의 모습은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돋우었습니다.

구석기 음식나라와 원시 구이 체험

구석기 돌화로에서 알밤 한우 꼬치, 돼지 꼬치, 닭 꼬치, 가래떡, 바나나 등을 구워 먹는 원시 구이 체험도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고기를 직접 구워 먹는 방문객들이 많았으며, 고소한 냄새가 축제장 곳곳에 퍼져 식욕을 자극했습니다. 간단히 바나나를 구워 먹는 방문객도 있었는데, 노릇노릇 익어가는 모습이 마치 원시인이 된 듯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다양한 공연과 포토존

주무대에서는 서커스 벌룬쇼가 펼쳐져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관객 참여형 공연으로 모두가 집중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축제장 인근 금강변에는 구석기 시대를 주제로 한 포토존이 조성되어 알록달록한 바람개비와 구석기인 조형물이 어우러져 이색적인 풍경을 연출했습니다. 유채꽃이 만개해 봄의 정취를 더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놀이와 안전 체험

사냥픽 체험존에서는 아이들이 장애물을 넘고 과자를 먹으며 공을 차는 릴레이 게임이 진행되어 활기찬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놀이존에는 바이킹, 유로번지, 에어바운스, 워터롤, 미니기차, 페달보트 등 다양한 놀이기구가 마련되어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소방안전체험존에서는 비상탈출, 완강기 사용법, 소화기 체험 등 안전 교육 프로그램이 무료로 운영되어 유익함을 더했습니다.

특별 전시와 지역 먹거리

석장리박물관 내 파른손보기 기념관에서는 '구석기이력서 - 가죽을 다루는 도구들' 특별 전시가 열려 뗀석기 200여 점과 실물 재현품을 전시하며, 가죽 다루기 체험도 제공되었습니다. 축제 기간뿐 아니라 이후에도 관람이 가능해 많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먹거리로는 도깨비방망이빵과 고마공주빵이 판매되었으나, 일부 방문객들은 앙금이 적어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습니다.

마무리하며

2025년 공주 석장리 구석기축제는 다양한 체험과 공연, 먹거리, 포토존 등으로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구석기인 복장을 하고 체험에 참여하는 모습은 축제의 생동감을 더했으며, 내년에도 다시 찾고 싶은 축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공주 석장리 구석기축제 생생 후기
공주 석장리 구석기축제 생생 후기
공주 석장리 구석기축제 생생 후기 | 충남진 : https://chungnamzine.com/5513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충남진 © chungnam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